북부임해고속도로

Cities On Wiki
이동: 둘러보기, 검색
본 문서는 세계관 공유 공동 프로젝트 속 가상의 고속도로 노선인 [북부임해고속도로]를 다루고 있습니다.
본 문서에서 기술하는 모든 내용은 가상의 설정이며, 사실이 아닙니다.
무산국 레이크 베이 공영고속도로 관할 고속도로


북부임해고속도로

North Seashore Expressway

NS.png
노선 번호 동서 제1호선[1]
기점 호만광역시
종점 계민시
노선 연장 209km
개통년 1951년
관리 Expressway Inc.png

레이크 베이 공영고속도로

왕복 차로수 왕복 6차로 ~ 왕복 10차로
주요 경유지 호만 - 계민


Cities-2017-08-31-01-11-49-85-compressor.png


노선 개요[편집 | 원본 편집]

북부임해고속도로는 무산국 북부 해안지역을 따라 건설된 총 길이 209km 정도의 다른 노선에 비하면 비교적 짧은 고속도로이다.

무산국 제2의 도시인 호만광역시를 기점으로 해서 양이온 합중국 접경 도시인 계민시에서 끝이 난다.


길이는 다른 노선에 비해 짧은 편이지만, 역사가 매우 길고, 무산국 고속도로 중 상징적인 의미가 매우 큰 노선인데, 북부임해고속도로는 1951년에 개통한 무산국 최초의 고속도로이다.

무산국 최초의 고속도로라는 상징적 의미로 북부임해고속도로의 노선번호는 제1호선으로 지정되었다.


그리고 북부임해고속도로는 무산국 제2의 도시 호만광역시의 광역권을 직접적으로 이어주는 역할을 하는 고속도로라 교통량이 매우 많다. 그래서인지 타 노선들 보다 왕복 6차로 이상 구간 비율이 제일 높다.

노선 역사[편집 | 원본 편집]

1930년대 무산국은 철도 교통을 대체할 수 있는 수단으로 도로 교통을 선택했다.[2] 당시 포화상태에 이른 무산국 북부 해안 지역을 이어주는 북해선과 무산국 제2의 도시인 호만과 무산국 최대 도시 계성을 이어주는 호계선을 대체할 수 있는 간선 도로 계획을 수립했는데, 초기 계획은 고속도로라는 개념보단 기존에 사용하던 일반 국도를 확장하고 선형을 개량해서 차량의 고속 주행이 가능하게 하려는 방안으로 기획했었다.


일부 정부 관계자들은 철도의 수요를 도로 교통으로 분산하려면 도로 교통이 철도보다 우월해야 하는 점이 있어야 하는데, 도로 교통이 철도 수요를 분담하려면 도로 교통의 속도를 높여야 한다고 주장하였다.


이런 주장을 토대로 기존의 국도 개량 사업 대신 일반 도로와 분리되어 있는 별개의 간선 도로를 건설하기로 했는데, 이것이 무산국 최초로 전용도로라는 개념을 탄생시켰다. 그렇게 하여 수많은 정부 관계자들과 무산국 국민위원회, 국민들의 의견을 모아 무산국의 새로운 전용도로의 명칭을 고속도로로 정하였다.


이렇게 일반 국도 개량사업에서 새로운 간선 전용도로인 고속도로의 건설 계획이 수립됨에 따라. 무산국의 북부 해안지역을 따라 북부임해고속도로를 건설한다.


북부임해고속도로 이모저모[편집 | 원본 편집]

Cities-2017-08-31-01-16-08-52-compressor.png

호만광역시 앞바다를 마주하고 있는 북부임해고속도로의 모습
  1. 무산국 최초의 고속도로라는 상징적 의미로 노선번호 제1호선을 부여받았다.
  2. 당시 무산국의 모든 장거리 여객, 화물 운송은 철도로 이루어졌으며, 그로 인해 철도는 포화상태에 이른 상태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