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운슈바이쳐 FC

Cities On Wiki
이동: 둘러보기, 검색
브라운슈바이쳐 FC
Braunschweizer fc.png
정식 명칭 Braunschweizer Fußball-Club
창설년도 1899년
경기장 퓟쳐 슈타디온
수용인원 79,500명
회장 마리앙 쾨니피히
감독 카를로 안스첼로티
2019-20 우승

브라운슈바이쳐 FC콘스타니쉐 왕국의 수도인 브라운슈바이쳐를 연고로하는 축구팀이다. 현재 리가 쾨닝그라이히에 속해있는 팀이며 리가 쾨닝그라이히역사상 가장 많은 우승을 차지한팀이다. 현재까지 27번의 우승을 기록중이며, 콘스타니쉐 왕국역사상 가장 성공한 클럽이라 평가받는다.

역사[편집 | 원본 편집]

추가예정.

유니폼[편집 | 원본 편집]

2020-21 홈 유니폼
2020-21 어웨이 유니폼

창립 초기에는 하얀색과 파란색의 유니폼을 착용하였다. 이후 1939년부터 홈킷이 금색으로 바뀌었으며, 클럽 로고도 바뀌었다. 현재 18-19시즌 홈킷은 금색상의와 검은색 바지, 검은색 스타킹을 착용할 예정이고, 어웨이 킷은 초록-보라 상의에 초록색 바지, 보라색 스타킹을 착용할 예정이다. 서드킷은 아직 공개되지않았다.
현재 다시 홈 컬러가 바뀌어, 빨강색 홈 유니폼을 입는다.

경기장[편집 | 원본 편집]

오른쪽이 리모델링된 아힌바우 경기장

초창기 브라운슈바이쳐 FC는 브라운슈바이쳐 중심가에 있는 조그만한 경기장인 아힌바우 경기장에서 경기를 치루었는데, 최근까지 특별한 보수공사없이 방치되다가, 최근에 들어서야 리모델링되었다[1].

이후 1940년, 경기장을 옮기는데 기존 경기장에서 불과 200m가량 떨어진 경기장이였다.
당시 브라운슈바이쳐 푸스발 슈타디온
현재는 퓟쳐 슈타디온이다. 당시 2100명가량의 정원을 자랑하는 경기장이였는데, 그 당시에는 꽤 큰 경기장이였다. 이후 수많은 보수공사를 거쳐, 2002년 현재의 경기장이 건설된다. 하지만 이름은 그대로였는데 이는 2009년, 메르크[2]가 브라운슈바이쳐 FC와 스폰서쉽을 맺으면서 메르크 슈타디온으로바뀐다. 이후 2017년, 퓟쳐가 다시 경기장 명명권을 구입하며 경기장 이름은 퓟쳐 슈타디온으로 바뀐다.
퓟쳐 슈타디온
현재 79,500명을 수용가능한 경기장이며 이는 콘스타니쉐 왕국내에서 3번째로 큰 경기장이다.[3]

서포터[편집 | 원본 편집]

현재 약 14만명의 회원을 보유하고있으며 약 1900개정도의 팬클럽을 보유하고있다.

라이벌[편집 | 원본 편집]

현재 같은 도시에있는 뇌팅거러와 가장 깊은 라이벌관계를 구축하고있으며, 두 팀간 경기날에는 도시의 거의 모든 경찰병력이 동원되어 유혈사태를 막는다. 이는 97-98시즌 뇌팅거러의 홈에서 두 팀간 마지막 경기가 열렸는데, 당시 뇌팅거러가 승전 92점으로 1위, 브라운슈바이쳐 FC가 92점이지만 득실차에서 1점밀려 2위 마지막으로 TSG유라시안이 90점으로 3위를 달리고 있었다. 당연히 매우 치열한 경기가 펼쳐졌고, 불행히도 후반 40분경, 동쪽에서 싸움이 일어나 5명이 사망하고 23명이 부상을 입는 사태가 벌어진다[4]. 이 사태 이후, 국가는 이 둘의 경기를 매우 위험한 이벤트로 판단, 다음 시즌의 경기엔 군대까지 동원되는 사태가 벌어진다. 또 다른 라이벌로는
  1. 현재 5부리그에 소속된 브라운슈바이쳐 폴크스 FC,미텔 유나이티드 그리고 6부리그팀인 첸트랄 슈포츠 브라운슈바이쳐 FC가 사용중이다
  2. 제약회사이다.실제 이름이지만, 무시하장..
  3. 1등은 브라운슈바이쳐에 위치한 내치오날 슈타디온 2등은 슈프라슈바이크 첸트랄 슈타디온
  4. 경기는 1:1로 무승부, 그러나 TSG유라시아가 프라이부르크 유나이티드를상대로 3:1 승리를 거두어 우승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