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타드지온느랭

Cities On Wiki
이동: 둘러보기, 검색
슈타드지온느랭
Stade Jionerennes.png
정식 명칭 Stade Jionerennes Football Club
창설년도 1929년
경기장 막스 유니코프 아레나
수용인원 71,510명
회장 멜리앙 멘사
감독 마리옹 힌핑거
2017-18 8위
유니폼 용품 스폰서 유나
메인 스폰서 블리츠 아우토

지온느랭을 연고로하는 리가 쾨닝그라이히 1.의 프로 축구팀이다.


개요[편집 | 원본 편집]

브라운슈바이쳐 FC, 뇌팅거러와 함께 리가 쾨닝그라이히의 3강체제를 구축하고있는 팀중 하나.

그러나 감독은퇴후 과도기를 겪고있는팀

많은 우승을 차지한팀이지만, 19년동안 지휘봉을 잡던 '알렉스 한스'가 은퇴후 마리옹 힌핑거가 감독을 맏고나서 과도기를 겪고있다. 현재 경질설이 모락모락 피어나고있음에도 불구하고, 구단주는 아직까지는 경질할 생각이 없는것으로 보인다.


유니폼[편집 | 원본 편집]

2018-19 홈 유니폼
2018-19 어웨이 유니폼

엠블럼이랑 같은 색조합을 사용하였다. 팬들은 이를 긍정적으로 바라보고있다.

메인 스폰서는 블리츠 아우토 용품스폰서는 유나이다.


경기장[편집 | 원본 편집]

막스 유니코프 아레나.

현재 막스 유니코프 아레나를 사용중이다.

클럽 초창기땐 현 막스 유니코프 아레나에 있었던 지역 경기장을 사용했었다. 이후 1958년, 콘스타니쉐 축구리그에 정식으로 참여함에 따라 강 건너 새로운 경기장인 '지온느랭 슈포르트 아레나'로 이사가는데, 당시엔 획기적인 돔구장으로 약 2만명정도를 수용할수 있었다고한다. 그러나 1982년 테러로인해 경기장이 무너졌고 당시 잔해사이에서 홀로 약 500여명을 구해낸 영웅인 막스 유니코프[1][2]를 기리는 의미에서 새로운 경기장인 막스 유니코프 아레나가 1992년 완공되었고[3] 93-94시즌 정식으로 이사를 갔다. 현 지온느랭 슈포르트 아레나자리엔 추모비가 세워져있다.


전술[편집 | 원본 편집]

무색무취

전체적으로 선수들이 전술에 못녹아들었고, 결국엔 아무 의미없는 경기력이 반복되었다. 그러나 시즌 막판엔 가능성을 보여주며 다음시즌을 기대하게 만들수도있는 경기력을 보여주기도 하였다. 아직 새 감독이 온지 1시즌이고, 전체적으로 브라운슈바이쳐 FC가 너무나 완벽한 시즌을 보냈기때문에 우승도전에 못한것은 충분이 예견된일이였다.근데 8위가 될진 몰랐지
19-20시즌 여름, 메이세자르 주니어브라운슈바이쳐 FC로부터 약 1억 4000만 CKE[4]에 영입하며 좋은 행보를 보이고 있다.


성적[편집 | 원본 편집]

16-17 우승, 17-18 8위아니 이게 어떻게 된일이요 의사양반

브라운슈바이쳐 FC와 견주어도될 혹은 뇌팅거러보다 훨씬 비싼 스쿼드를 보유함에도 불구하고, 시즌을 중위권을 마쳤다.[5] 이는 현 감독인 마리옹 힌핑거의 전술에 선수들이 녹아 내리지 못했다는 평이 있다. 다만 리그 후반부엔 어느정도 녹아들어보이는 경기력을 보여주었다. 이는 마리옹 힌핑거의 감독이 복잡하고 독특한 전술을 구사하는 감독임을 고려한다면, 꽤 납득이 간다. 이번시즌 영입에 따라 이번시즌의 결과가 결정될 가능성이 높다.
  1. 마지막 사람을 구하던 도중 2차붕괴때문에 마지막 사람까지 구하고 잔해에 깔린다
  2. 2주가량 수색끝에 시신을 찾을수 있었다.
  3. 그 전까지는 현 3부리그의 팀인 지온느랭 풋볼러가 사용하는 '지온느래네 푸스발 그룬트'를 공동사용하였다
  4. 한화 약 1800억
  5. 심지어 뇌팅거러는 2위다